지하철 부산대역 2번출구에서 5분거리

051 714 0064

Home :   척추클리닉
신경차단술

신경이 염증이나 물리적 자극으로 흥분 상태가 되면
여러가지 신경물질이 분비되어 지속적인 통증을 호소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신경차단술은 과민한 신경에 직접 약물을 투여하여
신경 및 주위 조직의 염증 및 부종을 없애주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겨 줌으로써
신경의 흥분상태를 안정시키고 신경의 평형을 유지시켜 줌으로써 신경의 흥분상태를 안정시키고
신경의 평형을 유지시켜 줌으로써 통증의 악순환을 제거합니다.

....

신경차단술이란?
우리 몸은 여러 종류의 수많은 신경이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 자율신경은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경은 운동신경, 지각신경, 자율신경으로 나누어지는데 신경차단술은 농도에 따라 각각의 신경에 작용하게 됩니다.
적당한 농도의 치료제를 사용하면 통증 전달 신경만 차단을 시키고 운동 신경은 정상으로 유지시킴으로써 통증전달의 경로를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신경차단술은 신경치료 약제의 작용시간이 끝난 후에도 장시간 통증이 없어집니다. 이는 통증을 만들어내는 악순환을 차단시키기 때문입니다.
장점
비절개 시술로 치료가 간단합니다.
절개를 하지 않고 치료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마취가 필요없으며,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회복
5분에서 10분 이내로 시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과 운동이 가능합니다.
적용대상
  • 추간판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퇴행성관절염(척추)
시술전후 주의사항
  • 신경차단술은 일반적인 수술에 비해 합병증이 매우 적고 시술 시간도 10분 이내이며 국소마취로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간혹 시술 후 주사 부위에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주사자체에 의한 통증으로 시간이 지나면 소실되게 됩니다.